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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sign/Blender

블렌더 팁 #모델링

 

Merge by Distance

 

모델링 시 메쉬를 편집하다 보면

버텍스가 중복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, 중복이 되는 버텍스를 병합하기 위한 팁

 

에딧 모드에서 A 키로 전체 선택 후 M 을 클릭

Merge by Distance 를 선택 후 상세 옵션에서 거리를 0.0001m 로 설정

 

or

 

 

에딧 모드 상단의 Auto Merge Vertices 를 활성화 한 후 메쉬를 편집


Exclude Faces Along Normals

 

여러 면을 돌출시키거나 반대로 편집을 할 경우 중심 점을 중심으로 적용되어 다음과 같은 모습으로 편집이 되는데

 

중심 점이 아닌 다음과 같이 편집이 필요할 때 사용.

 

단축키 alt + e 를 입력 후 옵션에서 Exclude Faces Along Normals 를 선택

 

or 

 

 


Vertex Bevel & Join

 

위와 같이 메쉬의 모서리를 깎으려면.

끝의 버텍스를 선택 후 ctrl + b + v 로 버텍스 베벨로 조정

 

 

 

위와 같은 메쉬의 경우, n-gone 의 처리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 기준이 되는 버텍스 2개를 선택 후

j 로 n-gone 를 생성

 

join 처리를 한 뒤의 결과

 
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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